카테고리 없음
'수직적'에서 '수평적으로
써니입니담
2021. 9. 1. 04:10
개에게는 '주인'이 있지만, 고양이에게는 '집사'만 있을 뿐이다.
개가 명령에 복종하는 수직적인 관계에 있다면, 고양이는 길들여지는 것을 거부하고 자신이 주도하는 것을 좋아한다.
즉, 수평적인 관계를 선호한다.
MZ세대도 기업과 수평적인 관계를 선호하는데, 이러한 성향은 '나도 참여하고 싶다'는 의지로 구현된다.
다 만들어져 나온 제품보다는 나도 함께 끼어들 여백이 있는 브랜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것에 환호한다.
이들은 하루 평균 242분 동안 웹사이트 또는 앱을 사용하며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를 즐긴다.
매일 발견하고 학습하는 콘텐츠에 각자의 영향력을 행사한다.
댓글일 수도 있고, '좋아요'나 '공유하기'일 수도 있다.
또한 이들은 공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즉, 자신의 성향과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신뢰한다는 이야기다.
MZ세대의 90 퍼센트는 어떤 브랜드를 서포트할지 결정할 때 '진실성'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들은 기존 미디어가 만든 콘텐츠보다 개인 사용자. 주변 사람이 만든 콘텐츠가 평균적으로 35퍼센트 이상 더 기억에 남는다고 한다.
-잘 팔리는 것들의 비밀 중 -